Nvidia의 Tom Peterson이 Geforce RTX / Turing 질문에 답변합니다
Nvidia의 테크니컬 마케팅 디렉터인 Tom Peterson은 HotHardware의 2.5 Geeks 팟캐스트에 출연하여 Turing- powered RTX 시리즈 그래픽 카드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팟캐스트에서 Peterson은 Turing 고유의 텐서 코어 및 RT (레이 트레이싱) 코어와 같은 완전히 새로운 아키텍처 기능뿐만 아니라 Turing의 CUDA 코어에서 증가된 병렬화에 대해 논의하면서 Turing 아키텍처의 몇 가지 핵심 요소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텐서 코어는 Titan V급 그래픽 카드에서 이미 사용할 수 있지만 Turing은 소비자 용 Geforce 카드에 이 기능을 최초로 제공하는 아키텍처입니다.
Peterson은 Turing 그래픽 카드가 Pascal에 비해 35-45 %의 성능 향상을 제공하여 Nvidia의 RTX Ray Tracing 하드웨어 또는 텐서 코어를 지원하지 않으면서도 게임 성능이 크게 향상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기존 게임으로 GTX 1080과 RTX 2080을 비교할 때 Turing은 Pascal보다 35-45 %의 성능 향상을 기대합니다.
이러한 성능 향상은 Turing 그래픽 카드의 Nvidia의 재설계된 CUDA로 인한 것으로 코어 수 증가와 정수 및 부동 소수점 파이프 라인을 동시에 작동 시킬 수 있는 것으로 인한 것입니다. 이러한 모든 개선 사항이 결합되어 파스칼보다 Turing의 35-45 % 성능이 향상되었으며 Tom Peterson은 Turing Founders Edition 그래픽 카드를 2.13GHz로 오버 클로킹했다고 설명했습니다.
Peterson은 Nvidia의 DLSS (Deep Learning Super Sampling) 기술에 대해 논의할 때, 이 기술은 Nvidia와 해당 게임 개발자 간의 직접적인 협력이 필요함을 확인했습니다.
Nvidia는 사전 릴리스 버전의 게임을 사용하고 SATURN V 슈퍼 컴퓨터를 통해 데이터를 펌핑합니다. 데이터는 Nvidia의 Tensor 코어에서 직접 실행할 수 있는 맞춤형 DLSS 알고리즘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한 게임의 DLSS 구현은 다른 것에서는 작동하지 않으며, DLSS는 AAA 개발자나 Nvidia에서 이 수준의 게임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스튜디오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들은 Nvidia의 Tensor 코어를 활용하여 자신의 이미지 업 스케일링 기능을 개발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개발에 많은 시간을 투자할 가치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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