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의 10월 업데이트에서 Direct X 레이트레이싱이 지원됩니다.
윈도우 10의 10월 업데이트에서 Direct X 레이트레이싱이 지원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공식적으로 2018년 10월의 윈도우 10 기능(feature) 업데이트를 발표하면서 자사의 DirectX 레이 트레이싱(DXR) API를 지원함으로써 개발자들이 미래의 DirectX 12 게임들에서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DXR API는 처음부터 모든 하드웨어 판매자의 레이 트레이싱 가속 하드웨어를 지원하도록 만들어졌으며, NVIDIA가 맞춤형 레이 트레이싱 가속 하드웨어를 제공하기 위해 만든 1세대 그래픽 하드웨어인 RTX 그래픽카드로 선두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Battlefield V, Metro Exodus, Shadows of the Tomb Raider는 DirectX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는 첫번째 게임 3개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10 2018년 10월 업데이트와 함께, 윈도우 사용자들은 이제 DirecrX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접근권을 가지며, 우리가 DXR 가능 게임이나 벤치마크 툴을 보게 되는 건 시간문제가 되었습니다.
레이 트레이싱은 전통적인 레스터화(rasterisation) 기술로는 달성할 수 없었던 반사(reflection), 그림자(shadow), 강조(highlight) 역할의 배경 잦아듬(ambient occlusion)의 영역에서 사실주의의 역할을 가능하게 합니다. 아래 동영상은 4A 게임즈의 Metro Exodus 내에서 DXR을 이용해 극사실주의적(hyper-realistic) ambient occlusion을 만들어내는 시연입니다.
레이 트레이싱 말고도, 마이크로소프트는 DirectML과 함께 DirectX에 기계 학습(machine learning) 기술을 통합하려는 그들의 계획을 확인했습니다. 이는 게임 개발자들이 낮은 단계의 API를 이용해 게임 속에 추론 기술을 받아들일 수 있게 해줍니다.
DirectML은 2019년 봄 중에 이용가능해질 것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 API가 레이 트레이싱된 작업의 컴퓨터 요구사양을 낮추기 위해 DXR과 함께 사용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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