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정보 및 사양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정보 및 사양
2017년 10월 27일
어쌔신 크리드 유니티로 시리즈의 나락으로 떨어졌었던 프랜차이즈가
블랙 플래그 이후 다시금 메타크리틱 80점 이상으로 올라간 날 이었습니다.
어쌔신 크리드 오리진은 여러 리뷰어들에게 좋은 평가를 이끌어 냈고,
다시금 어쌔신크리드 시리즈의 부활을 생각하게끔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시리즈의 부활엔 여러 부작용들도 있었는데, 그중 가장 큰 하나는 전투 시스템이었습니다.
기존 어쌔신 크리드는 정해진 애니메이션을 실행 시키는걸로 전투가 지속되었는데, 예를들어
플레이어가 순서대로 X,O 를 누르면 정해진 애니메이션이 나오는 식의 전투였다면
오리진에서는 히트박스 식, 즉 다크소울,위쳐와 같은 RPG식 전투로 변했습니다.
이는 상당한 변화였고, 일부 팬들에게는 매너리즘에 빠진 시리즈의 부활을 알리는 신선한 충격이었다면,
누군가에게는 시리즈의 익숙한 시스템을 버려 어색해진 순간이었을 겁니다.
그리고 , 다시금 액션RPG로의 성향이 더욱 강화된 어쌔신 크리드의 후속작
오디세이가 10월 3일 출시 됩니다.
더욱 강화된 액션, RPG성이 오디세이서 득이 될지, 독이 될지
저 또한 팬의 입장으로서 기대되는데요
과연 이번 오디세이의 사양은 어떻게 될 까요?
전반적으로 오리진과 크게 달라지지 않은 사양 입니다.
전작에서도 30프레임 기준 그리 높지 않은 사양과 최적화를 자랑했지만,
문제는 그 이상의 프레임으로 넘어갈시 사양이 비하급수적으로 올라간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CPU의 경우 전작에선 점유율이 상당했는데 그 이유로는
여러가지 이슈가 있었지만, 맵에 돌아다니는 모든 NPC들에게 상당한 수준의 생활패턴 AI를 넣었기 때문이라는
개발사측의 해명이 있었을 정도로 CPU를 많이 타는 게임이었습니다.
정확한건 역시 나와봐야 알겠지만, 오리진에서 시스템적으로 크게 변화한건 없을거라는 의견 때문에
해당 CPU에 대한 이슈는 그대로일것으로 보입니다.
유비 소프트의 고대 3부작중 2번째 오디세이
스크린샷만으로는 고증에 미친 유비가 다시 한번 돌아온것처럼 느껴집니다.
과연 시리즈 팬들을 만족 시켜줄지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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