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옵스4에 싱글 캠페인이 삭제된 이유
콜오브듀티 시리즈의 최신작 블랙옵스4가 국내 오픈베타에서 좋은 평가를 얻고 있는 가운데
개발사인 트레이아크에서 싱글플레이를 삭제한 이유를 밝혔습니다.
싱글로 유명했던 시리즈에서 어떻게 보면 하나의 도전일수도 있었던 선택의 이유는 무엇이었을까요?
트레이야크 공동 스튜디오 책임자 댄 번팅의 발언 번역
"개발은 하나의 여행입니다," 공동 스튜디오의 책임자인 댄 번팅은 말했습니다.
"우리는 다양한 아이디어와 다양한 것들을 시도합니다. 우리가 만드는 게임은 시간이 지나면서 발전해 왔고, 그것은 단지 개발의 일부일 뿐입니다.
우리가 만든 게임 중에 프로토타입 제작 단계에서 큰 변화를 겪지 않은 게임은 없습니다.
이것이 시제품 제작의 목적입니다. 여러분이 프로토타입 제작을 하면, 그 중 몇몇은 아주 잘 풀리고, 그 중 일부는 잘 되지 않고, 쳇바퀴를 돌게 됩니다.
당신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아 그것에 집중합니다. 우리는 재미를 추구합니다."
"모든 것이 함께 작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라고 번팅은 말했다.
"내부적으로, 우리는 적응의 문화를 만들어 왔습니다. 게임 개발의 가장 중요한 측면은 적응하는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정직하게 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없다면 '이것은 충분하지 않아' 혹은 '이것은 우리가 원하는 것이 아니야'
그리고 '우리는 변화를 만들어야 한다'라고 말하세요.
만약 여러분이 스스로 할 수 없다면, 여러분은 적응하지 못할 것입니다.
계속해서 팬들에게 흥미로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방식으로 발전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봐요, 이것은 과거에 그랬던 것처럼 전용 캠페인이 아닙니다. 올해 우리는 다른 방식으로 스토리를 말할겁니다.
우리는 우리 커뮤니티가 이 게임을 처음부터 끝까지 좋아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여러분께 제공할 것이 많기 때문입니다."
"저는 그것이 정말 문제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저는 우리 커뮤니티가 결국에 사랑하게 될 것이 그 게임 플레이와 그 놀이로 인한 즐거움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는 그것이 이 게임의 핵심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과거에 했던거와는 조금 다를겁니다.
https://www.gamespot.com/articles/why-black-ops-4-doesnt-have-a-traditional-campaign/1100-64617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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